재모 서비스 이용약관안내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라잇디렉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재개발 재건축의 모든 것, 재모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 회원등록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사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재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4.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재모의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콘텐츠공급자: 서비스에 게재될 수 있도록 회사에 각종 정보 및 콘텐츠 등 내용물 일체를 제공하는 주체로서 사람이나 기관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이용자 등이 있습니다.

6. 게시판 :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사진,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7.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인증조합원 : 회원 중 해당 조합의 조합원임을 소유자 인증, 조합원 인증 절차를 걸쳐 확인된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이용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인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최소 7,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를 명시한 경우 그 시점부터, 적용일자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공지 후 30일 후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5(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법령에 위반되너가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정보의 사실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실제 해당 정보의 소유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등 요청할 당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정보 항목은 회사의 승인을 받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으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의 계정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재모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재모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재모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 또는 고지하는 내용과 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통지 또는 고지 내용이나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관련법령 등의 위반사실을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재모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 등 부적절한 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8(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푸시알림(App Push), SMS, LMS, 서비스 로그인 시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유료서비스 이용 등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9(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아이디로의 작성글에 대한 권한 및 조합원 인증이 초기화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조 제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게 됩니다.

 

제10(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및 보호)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서비스의 제공 및 한계)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이나 조합원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휴대전화번호 인증 용도와 각종 알림 등의 용도로 사용자에게 이메일, 문자메세지, 디바이스에 내장된 푸쉬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도를 기반으로한 전국의 재개발, 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재건축, 리모델링의 현황 및 향후 계획, 진행단계 등의 정보 제공

2) 등록되어 있는 모든 조합 각각의 게시판

3) 회원의 취향에 따라 구분된 각종 자유 게시판

4) 조합원 인증을 통해 인증된 조합원들만의 게시판 및 대화방

5) 매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데이트 되는 정비사업 관련 뉴스

6) 매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데이트 되는 정비사업 관련 정책

7) 정비사업 관련 절차

8)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정비사업 관련 법규

9) 정비사업 관련 컨텐츠(유튜브, 블로그, 도서, 교육 등)

4.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각 서비스의 한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국의 정비사업 관련 정보는 정부 및 시,도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 및 시,도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업데이트 되며,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재모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조합원 인증시 사용되는 근거자료를 단순히 확인만 할 뿐 근거자료의 정확성,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상 매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데이트 되는 정비사업 관련 뉴스나 정책이 늦게 게시되거나 게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제12(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의 등록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중단 사유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인터넷 사이트(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7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유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운영상,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유료서비스 결제 모듈 연동이 되어 있는 결제대행사 및 은행 등의 서버 장애가 발생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공공데이터의 수집 및 확보가 현실적인 사유로 현저하게 불가능하게 된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5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7.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또는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콘텐츠,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제휴 광고를 이용하거나 특정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의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전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세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하거나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의 연락처 및 앱 푸쉬를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사전에 수신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에만 이를 전송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장 책임

 

제14(이용자의 의무)

  •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7) 회사가 보유하는 열람을 허용하지 않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탈취하거나 수집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자,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의 유지, 운영 및 보수에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이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 및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7. 회사는 회사 정책을 위반한 행위를 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9.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공급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그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런 정보가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노력을 기울이며, 이용자의 신고를 받은 정보들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6(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개설된 게시판의 취지, 성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내용인 경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영업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 권리의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삭제 등의 요청을 받는 경우, 이에 필요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요청자와 게시물의 게시자 간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회사에 접수되면 이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제작, 작성한 게시물, 자료, 정보 등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5. 제공되는 서비스 중 제휴 또는 기타 계약관계에 의하여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운영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이용자의 게시물의 원 내용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복제, 수정 또는 일부 편집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재모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해당 지적재산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배포, 출판,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내에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제17(양도금지)

1. 회원은 회원가입에 따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8(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피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이용자의 불성실로 인하여 콘텐츠공급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1(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1101일부터 시행합니다.